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강인 UCL 데뷔골, PSG 3-0 AC밀란 완파

by 이슈마스터TV 2023. 10. 26.
반응형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은 AC 밀란과의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3-0으로 승리하며 조 1위에 올라섰다. 이강인 선수는 후반전에 교체로 출전하여 팀의 세 번째 골을 기록하였다.
PSG는 이번 경기에서 4-3-3 포메이션을 사용하였다. 킬리안 음바페, 콜로 무아니, 우스만 뎀벨레가 최전방에서 득점을 노렸고, 비티냐, 마누엘 우가르테, 워렌 자이르 에머리가 중원을 채웠다. 뤼카 에르난데스, 밀란 슈크리니아르, 마르퀴뇨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포백을 구성하였으며, 골문은 지안루이지 돈나룸마가 지켰다. 이강인은 벤치에서 대기하였다.
밀란도 4-3-3 포메이션을 사용하여 경기에 임하였다. 하파엘 레앙, 올리비에 지루, 크리스천 풀리식이 공격 조합을 이루고, 티자니 라인더르스, 라데 크루니치, 유누스 무사가 중원에 섰다.

테오 에르난데스, 피카요 토모리, 말릭 티아우, 피에르 칼룰루가 포백을 구성하였고, 골키퍼는 마이크 메냥이었다.
경기에서 PSG가 먼저 기회를 잡았다. 전반 22분에서는 음바페가 골을 노렸지만 메냥이 막아냈다. 그 후 밀란도가 PSG의 골문을 위협했지만 공은 골문을 빗나갔다. 그러나 선제골은 PSG가 터뜨렸다. 전반 32분 자이르 에머리의 패스를 받은 음바페가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전은 PSG의 1-0으로 종료되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PSG가 한 골을 추가하여 앞서 나가는 듯했으나 비디오 판독(VAR) 후 득점이 취소되었다.

PSG가 다시 한 골을 추가했지만 막아냈고, PSG는 후반 24분에 교체 카드를 사용하여 이강인 선수를 투입하였다. 이강인은 활약하여 경기에 한 골 기여하였다. 경기는 PSG의 3-0 완승으로 끝났다.
PSG는 이 승리로 승점 6점(2승 1패)을 기록하여 조 1위에 올라섰다. 반면 밀란은 승점 2점(2무 1패)으로 조 최하위로 내려갔다. 이강인은 벤치에서 대기하다가 교체로 출전하여 팀의 승리에 기여하였다. PSG는 다음 경기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반응형

댓글